.
학위논문
  박사과정 학위논문
년도 | 제목 |
|---|---|
2020 | 김현우. 사회적 고립에 대한 스포츠방송 시청효과 연구 : 시청행태에 따른 차별적 영향 분석 |
2021 | 오인애. 올림픽 소비가치 척도 개발 및 타당성 분석 |
2021 | 장지석. (The) Influence of Competence and Warmth Perceptions on the Attitudes and Behavioral Intentions Towards a Collegiate Sport Team : The Moderating Effects of Individualistic and Collectivistic Cultural Orientations |
2022 | 원동천. 스포츠 가치와 스포츠 스폰서십에 관한 연구 |
2023 | 임금정. VR e-스포츠 참여 경험이 e-스포츠에 대한 스포츠 특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분석 : Theory of Alterations of S elf Perception을 중심으로 |
2023 | 양홍위. 스포츠 팬들의 동질적인 특성이 사회네트워크 형성 과정 및 행동 확산에 미치는 영향 |
2024 | 최규현. 의사결정트리와 로지스틱 회귀분석을 통한 MLB 심판 판정오류 분석 및 심판 판정오류가 판정인식과 경기관람에 미치는 영향 |
석사과정 학위논문
년도 | 제목 |
|---|---|
2020 | 옥덕경. e스포츠와 스포츠 소비자 비교연구 : 참여동기 및 시청동기, 종목태도 비교 |
2020 | 김지호. 생체 심리학적 각성과 즐거움이 A보드 광고 기억에 미치는 영향 |
2020 | 정하윤. 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직무환경이 직원의 직무만족과 재참여 의도에 미치는 영향 :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패럴림픽 대회 조직위원회를 중심으로 |
2020 | 김주호. e-스포츠 소비자의 경기 관람에 대한 만족도 판단 구조 |
2020 | 노국영. 인지 욕구와 스포츠 광고유형, 광고정보량이 광고 태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|
2020 | 이상빈.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발레와 발레 피트니스 소비자의 참여의도 비교 |
2021 | 안상용. 스포츠 경기장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부정적인 감정이 부정적인 온라인 구전 의도에 미치는 영향 : 차별강화, 익명성, 충성도 변인을 중심으로 |
2021 | 오인애. 올림픽 소비가치 척도 개발 및 타당성 분석 |
2021 | 김현준. 자아일치성과 여가제약이 요트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: 선망과 회복탄력성의 매개·조절효과 |
2021 | 홍여정. 독특성 욕구, 골프 관여도, 체면 민감성에 따라 과시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: 골프의류 및 일반의류 차이 분석 |
2021 | 이주연. (The) Sports Fan Superstition effects on Consumer Purchase Intention : A Moderating effects of Consumer Mood state |
2021 | 성지유. 스포츠조직에서 위반유형과 공유가치창출이 조직평판에 미치는 영향 : 도덕적 분리의 매개효과를 바탕으로 |
2022 | 정영민. 스포츠 제품광고에서 소비자가 지각하는 경외심과 해석수준에 따른 소비자 브랜드 동일시와 브랜드 차별성에 관한 연구 |
2022 | 송익선. 대만 프로야구 선수의 경력 개발 지원 및 은퇴 후 지원 정책에 관한 연구 |
2022 | 원동천. 스포츠 가치와 스포츠 스폰서십에 관한 연구 |
2022 | 이태훈. (The) effect of Consumer Emotional Intelligence, Athlete Transgression Type, and Intentionality on Consumers’ Brand Exit Response |
2022 | 채기재.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직장인들의 골프 참여에 따른 사회적 자본 형성과 직장 골프 재참여의도의 구조적 관계 |
2022 | 배연빈. 사회인 야구 참여자의 소비 유형에 따른 내재적 동기가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: 자기결정 이론을 중심으로 |
2023 | 류이진. (The) Impact of Sports Brands Incorporating Chinese Cultural Elements on Purchase Intention based on Consumers’ Global- Local Identity |
2023 | 이도희. 아웃도어 라이선스 브랜드의 지각된 적합성과 독특성 욕구에 따른 브랜드 선호도와 구매의도 차이 분석: 비 패션 라이선스 브랜드를 중심으로 |
2023 | 정수연. 밀레니얼 세대의 스포츠 미디어 소비에서 소외에 대한 두려움(FoMO)이 지속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 : 보상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|
2023 | 김준호. (The) Influence of Issue Involvement on Fan’s Response toward Professional Team’s Black Lives Matter Initiatives : The moderating effect of team identification |
2024 | 추민선. 가상현실(Virtual Reality)피트니스 게임 맥락에서 현존감과 도전 수준이 몰입 및 운동 만족에 미치는 차이 연구 : 현존감 및 도전 수준의 상호작용 효과 검증 |
2024 | 송현정.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스포츠브랜드 러닝 어플리케이션 사용자 경험 분석 : 온라인 리뷰 분석을 중심으로 |
2024 | 강다희. 골프의류 소비자의 럭셔리 소비가치가 브랜드 에반젤리즘에 미치는 영향 |
2025 | 유예림. 시네마틱 촬영기법 (Cinematic Camera)의 스포츠 경기영상에서 스포츠팬의 몰입(User Engagement), 시청만족에 대한 차이 분석 |
2024 | 정지수. It’s Time to Create a More Inclusive and Enjoyable Golf Experience : How Golf Skill Levels Moderate the Relationship between Topgolf’s Gamification and Consumers’ Satisfaction |
2025 | 홍윤식. 환경에 대한 관심과 스포츠 선수를 활용한 SNS 홍보가 스포츠 팬의 친환경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분석 |
2025 | 최온유. 브레이킹의 올림픽 도입 속성이 올림픽 태도, 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: 지각된 적합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|
2025 | 박희연. 스포츠 콘텐츠의 모바일 시청 형태(가로 vs. 세로), 정보 추구 동기, 주관적 스포츠 지식이 유튜브 이용만족에 미치는 영향 분석 |
2025 | 김태석. (The) Effect of Golf Event Gallery Satisfaction Factors and Revisitation Intention : The Moderating effect of Generational Groups and Golf Skill Levels |
